본문 바로가기

tak소리나는 생활talk

KTX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팁!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국내 여행시, 자주 이용하는  KTX


가끔 비행기값 못지않은 금액때문에 주머니 사정을 생각하게 하기도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편안하고 빠르니까 이용할 수 밖에 없긴 하죠?ㅎㅎ


그래도 기왕 타는거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청소년드림


만 24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10%~ 3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품입니다.

단, 혜탹을 받기 위해선 코레일 사이틍서 '청소년 회원 동의'를 꼭 완료해야합니다. 

해당 상품은 코레일 웹사이트 또는 코레일 톡으로 구매했을 시 할인 적용이 가능합니다.




2. 힘내라 청춘

만 25세부터 만 33세까지 이용 가능한 상품입니다.

힘내라 청춘 혜택 역시 청소년 드림과 마찬가지로 코레일을 통해서 청년인증을 받아야 할인 혜택 적용이 가능합니다.

출발 1일 전까지 예약을 해야 할인 적용이 가능합니다. 당일 승차권에 대해서는 할인 적용이 안되니, 미리 예매하는게 좋겠죠? 



3. 맘편한KTX 


코레일 멤버쉽 중 임산부 외 보호자1명까지 특실을 일반요금으로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맘편한 KTX 할인 적용을 위해서는 역 창구에서 임신확인증과 신분증을 제출해야 등록이 완료됩니다. 

특실의 40%인 가격으로 편안하게 KTX 특실 이용을 할 수 있어서 무엇보다 임산부가 편안하게 여행하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청소년드림, 힘내라 청춘 제도와 다르게 전날 예매하지않아도 할인 적용이 가능합니다.

출발 20분 전까지 코레일사이트 또는 코레일 앱을 통해 예매하면 가능합니다.



4. 다자녀행복


코레일 멤버쉽 회원 중 만 25세 미만 자녀 3명 이상을 둔 회원에게 할인을 제공해주는 제도입니다.

코레일 웹사이트를 통해 다자녀 가족 행복 정보등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자녀 행복 할인은 등록된 가족 중 3명 이상이 탑승할 경우, 어른 운임의 30%를 할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연령별, 가족 구성별 KTX에서 제공하는 할인제도를 통해 알뜰하게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여기에 꿀팁 하나 더! 


- KTX는 왠만하면 KTX_산천행이 최신식어서 좌석 및 열차 이용이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