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2015년, 전주 먹방여행

[전주먹방여행#3]먹방의 끝판왕 '전주 한옥마을'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전주여행을 핫하게 만든

그 한옥마을!

드디어 입성!

 

어렸을 적 부터 전주는 자주갔는데..

단 한번도 가보지 못한 전주 한옥마을

 

마이호와 함께 처음으로 방문한 한옥마을!

우리는 한옥마을을 방문하기전 한 지인이 말씀해주셨다

"위를 비우고 전주한옥마을에 다녀오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에는 그 말이 무슨말인지 느낌이 안왔는데...

진짜 여행하며 절실히 느낌 ㅋㅋㅋ

 

한옥마을 먹방투어 START !

 

전주 한옥마을 입구에 있는 '전동성당'

방문한 날이 일요일이기에, 내부는 들어가보지 못했으나 앞에서 인증샷은 한장 찰칵! 

길쭉길쭉한 우리오빠도 한 컷-!

 

한옥마을 내부에 한지공예하는 ART GALLERY

사진이나 그림들을 한지에 프린팅해주는 전시공간있었다.

한지의 종이 질감이 사진을 보다 깊이있게 표현해주는 것 같았다.

 

사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옥마을 구경하니는 동안 소중한 사진 한 장 프린트 맡겨두고 돌아가시는 길에

찾아가셔도 좋을 것 같았다. 

(사실 몇년 전까지만해도 여행방문한 곳에서 기념으로 사진을 꼭 출력해오곤 했다.)

 

조금 걸어가면

그 유명한 새우만두 '다우랑'

 

그 소문이 자자한만큼.......줄이 어마어마 

 

 

 

  우리는 빠른코너 줄을 서서 새우만두를 TAKE OUT

새우만두 4개에 8,000원

와 소문대로 오동통ㅋㅋㅋ

 

으앙 먹어도 맛있엉ㅠㅠ

젓가락질로 집고 있기 힘들 정도로 만두가 무거움.............

 

 

한옥마을 구경중에 발견한 토종비결운세!

신기하게 뽑기로 운세를 봐준다.

 짜자잔-

복스럽게도 빨간색 뽑기공에 나의 운세가 담겨있다

진짜 이거 뽑자마자 오빠랑 나랑 엄청 깜.놀.

재미로 뽑았는데......

엄청 잘맞아서 신통방통

신기방기

 

 새우만두, 구워먹는 치즈에 이어

이제는 전동호떡을 먹어볼까나?

역시나 줄이 길다.

전주여행은........줄로 시작해 줄로 끝날 수도ㅋㅋㅋㅋ

 

전동호떡은 화덕에 호떡을 굽기 때문에

1시간에 판매할 수 있는 양이 딱 정해져 있다.

 

 우리는 두유꿀호떡과 크림치즈호떡 선택!

 

※ 전동호떡은 학생과 군인에게 특별할인을 제공중

 

드디어 호떡호떡!  

그 우리가 알던 기름기 많은 호떡과 비교불가!

이건 정말...

담백하니...

우리의 취향저격!  

호떡먹고 돌아가는 길,

삼백집을 지나는데...

모통이를 둘러 서있는 웨이팅 사람들ㅋㅋㅋㅋㅋㅋㅋㅋ

일찍 본점에서 먹고 오길 잘한 듯.

자상한 우리오빠의 사전조사에 의하면,

한옥마을 주변에 벽화마을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진짜 주변을 걷다보니

아기자기하게 벽화가 있는 골목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걷다보니

우리의 버킷리스트에 있는

수제도장가게도 발견.

(나중에 도장도 함께 만들어봅시다 마이호)

유난히 햇살이 좋았던 그 날,  

사실 전주 한옥마을 외각은 사람이 살고 있는 공간들이 많이 있었다.

분명...방문객들이 많으면 좋은 점도 있지만

이들에게 피해를 주는 것도 있을 것이기에

방문하는 이들이 최소한의 매너는 지키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벽화마을 초입부터 색감이 알록달록~*

벽화와 자전거가 참으로 조화롭다.

 

 

벽화마을에서 한 컷!

 

 

벽화마을 정상에서 바라본 모습

햇살이 참으로 따사로운 날이었다.

오빠가 미리 알아온

벽화마을 정상에 위치한 한 CAFE

분위기와 풍경은 너무 좋지만...

현금결제만 받는 사업장이어서 약간 마이너스!

한옥마을 투어에서 잠시 휴식 중ㅋㅋㅋ

 

 

차 한잔 마시고 슬슬 다시 내려가는 길~*

벽화마을에서 내려오는 길목은 한옥마을과 연결되어있어서

이렇게 내려오는 길에 한옥마을의 정경을 볼 수있다.

많이 먹어서 그런지..

먼가 탄산이 땡기기에

자몽맥주와 레몬에이드!

 

 

한옥마을에서 구경을 마치고,

남문시장으로 순대국밥을 먹으로 출동!

남문시장 조점례피순대가 유명하다고하나,

이 곳 역시 줄이 길어

그 앞에 있는  '풍남피순대'집으로 들어갔다.

순대국 등장부터 범상치 않다.

먼가 칼칼~하니 맛있다ㅠㅠㅠ

전주에서 너무 많이 먹어서..

한 공기 다 비우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깊은 맛은 따-봉!

(하지만 차마 피순대는 못먹은게 함정)

 

서울 올라와서

700일 기념으로 저녁은 간단히 먹자해서..............

........................................

 

한식 한 상 차림으로 700일도 깔끔하게 기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우리♡

 

먹방으로 시작해 먹방으로 끝난 700일 기념 전주여행~*

전주 그렇게 많이 방문했지만,

이번 방문은 특별한 이와 함께여서 더 소중했던 시간: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