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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Note/낯선 시선

배달의 민족, 주문대행 서비스를 넘어 이젠 정기배달서비스'배민프레시'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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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하면 배민이 떠오를 만큼,

우아한형제의 배달의 민족은 우리의 생활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불과 몇 년까지만해도

치킨을 시켜먹으려면 모바일에서 포털사이트에 들어가서

주변 가게를 검색한 뒤, 가게 번호로 전화를 해서 주문을 했다.

 

 

이제는 그럴필요없이

요기요, 배달의 민족, 배달통 중 한 앱만 설치하면

주문부터 결제까지 다 가능하다.

 

최근 먹방트렌드에 맞게 배달의 민족 서비스는 우리 생활에 보다 밀접하게 다가오고 있는 듯하다.

최근 배달앱 삼파전(배달의 민족VS 요기요 VS 배달통)에서

 배달의 민족은 보다 더 강력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인지를 시켜주고 있는 단계인 것 같다.

 

초반 스토리텔링 컨셉으로 배우 류승룡을 모델로 광고를 진행하더니,

이젠 무한도전에 까지 PPL이 들어간 듯하다.

: 딱 누가봐도 배달의 민족을 상징하는 민트와 카피라이트

 

이런 배달의 민족이

외식 배달서비스 '배민라이더스'를 런칭하고

이젠 정기배달서비스 '덤앤더머스'를 인수하여 '배민프레시'라는 서비스를 신규로 런칭하였다.

 

신선 물료 체계 서비스를 갖고 있는 '배민프레시'가 배달의 민족과 만나 어떤 시너지를 낼 지 참 기대가 된다.

 

국내 배달 1위 앱 배달의 민족과 종합신선 물류서비스 '덤앤더머스'가 만나니

참으로 FRESH한 음식들을 이제 손쉽게 만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사실 배달의 민족의 서비스에 가장 큰 문제는

해당 업체들의 위생에 대한 부분이 언제나 이슈에 오르곤 했다.

 

하지만,

신선이라는 컨셉의 '덤앤더머스'가 배달의 민족과 만나

단순 사업규모 불리기가 아닌 새로운 FOODTECH 산업을 만들어 나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회사 네임밍처럼

사람들을 '우와!'하게 만드는 '우아한형제들'

 

그 들의 푸드테크에 대한 도전이

우리 모두의 삶에 다 같이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오길 기대한다.

 

+ 여담

배달의 민족 폰트가 인기 많은 건 알았지만..

텐바이텐에 MD상품이 판매하는 걸 보고 내심 놀란 1인

여기에 왠지모르게 사고싶어지는 소비자 심리가 솓구쳐 더 놀람..ㅋㅋㅋㅋㅋㅋ